Preview - 헬보이: 크룩드 맨 Hellboy: The Crooked Man 메인 예고편

728x90

2004년 '기예르모 델 토로'는 국내에서 생소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시리즈로 내놓았다. 이름은 '헬보이'. 악마이지만 정의로운 심성을 가진 아이다. 그리고 '델 토로'는 이내 2008년에 속편인 <골든아미>를 내놓게 되는데. 
결과적으로 두 작품 모두 흥행성적이 저조했다. 재미가 없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흡입력있게 끌어당기는 것도 아니고. '델 토로'만의 상상력이 빚어낸 영화 속 공간은 취향을 확실하게 갈라놓았다. 

결국, 3부작으로 예정했던 <헬보이>는 그렇게 막을 내리나 싶었는데, 2019년 '닐 마샬'이 연출을 맡아 새롭게 리부트된 <헬보이>를 내놓았다. '헬보이'역엔 <기묘한 이야기>의 '데이빗 하버'가 맡았는데...

결과적으로 크게 망한 영화가 되었다. 

 

그렇게 <헬보이>는 완전히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나 싶었으나. 원작자가 아직 두 눈을 시뻘겋게 뜨고 있는 상황이라 그런지 다시 한 번 영화로 제작되어 나오게 되었다. 제목은 <헬보이: 크룩드 맨>. 

제작비는 2019년이 5천만 달러였으나, 이번 작품의 제작비는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2천만 달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개봉 전 시사 때부터 반응이 좋지 않더니, 결국 개봉 후엔 빠르게 차트 밖으로 나가렸다. 
그렇게해서 얻은 수익은 2만 달러. 


 

 

예고편만 봐도 팬무비 마냥 저예산 티가 팍팍나긴 한다.

그래도 원작자인 '미뇰라'가 제작에 참여했고, 원작의 괴리감을 대폭 줄였다고 한다. 
좋게 말하면 원작에 충실하고자 노력했다고 봐야겠다. 
다만, 사실인지 아닌지는 물어볼 수 없으니 영화가 개봉하면 보고 판단해야 할 듯 하다. 

 

영화 <헬보이: 크룩드 맨>24년 10월 8일에 개봉했으며, 국내는 24년 12월 18일 개봉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