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Wallace & Gromit: Vengeance Most Fowl 공식 예고편 2

728x90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예정 중인 클레이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은 '아드만 스튜디오'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BBC에서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영될 예정인 애니로, 무려 <월레스와 그로밋>의 6번째 작품이다. 심지어 이번 <복수의 날개>는 <전자바지 소동>의 속편이며, <빵과 죽음의 문제> 이후 16년 만에 나오는 작품이다. 
참고로 장편 애니로선 <거대 토끼의 저주> 이후 19년 만이고.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는 <전자바지 소동>에서 소동을 일으키고 감옥에 들어간 '페더스 맥그로우'가 출소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여기에 여전히 발명품을 만들고 의존하는 '월레스'와 이를 걱정스럽게 지켜보는 '그로밋'까지 다시 돌아온다. 왕년에 이 작품을 기억하고 있는 이들에겐 소소한 추억거리가 하나 더 늘어날 예정인 것이다. 

24년 크리스마스에 BBC에서 우선 방영된 후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공개 예정인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이번엔 더빙까지 지원해주는데다가 심지어 '유해무'성우까지 참여했기에 옛 기억을 떠올리는데 이만한 작품이 없을 것 같다. 또한 예고편만 봐도 추억의 음악들이 나오니 말 다한 것 같다. 
러닝타임이 70분이라고 하는데, 벌써 내년 1월이 기다려지는 중. 

 



요근래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보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추세인데. 그래도 넷플릭스를 통해 <치킨런>과 더불어 <월레스와 그로밋>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다행이다. 다만, '아드만 스튜디오' 외에 '라이카 스튜디오'의 작품들도 만나봤음 하는데. 거기까진 너무 오버인건가 싶기도 하고. '라이카'는 '라이카'만의 매력이 있는데 말이지. 그래도 '아드만'의 작품을 보니 '라이카'의 작품도 보고 싶어진다. 

 

각설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인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는 25년 1월 3일 공개 예정이다. BBC에선 24년 12월 25일 방영 예정이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