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넷플릭스 영화 - 오늘의 여자 주인공 Woman of the Hour 예고편

728x90

오늘의 여자 주인공 Woman of the Hour

 

 

1973년 LA에서 배우를 지망하는 여성 '셰릴'은 <더 데이팅 게임(The dating game)>이라는 TV쇼에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된다. <더 데이팅 게임>은 세 명의 남성 중 가장 이상적인 남성을 선택해 데이트를 한다는 쇼 프로그램이다.

'셰릴'은 세 명의 후보자와 대화를 하며 한 남성을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는데. 

'셰릴'이 선택한 남성은 1968년 초등학생인 '탈리 샤피로'를 강간 후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인물로, 이후 '존 버거'란 가명으로 대학생이자 사진작가 행세를 하며 여성들만 골라 살해한 '로드니 알칼리'였다.

 

물론, 방송 이후까지 그가 연쇄살인범이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하니 충격적인 사건이었고, 연쇄살인범이 대담하게 TV쇼에 나왔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다. 

영화같은 이 실화는 2017년 영화화되지 못한 좋은 시나리오 모음인 블랙리스트 중 하나였고, 21년에 넷플릭스 제작에 '클로이 오쿠노' 연출에 '안나 켄드릭'이 주연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22년에 넷플릭스는 제작에서 빠지고, '오쿠노'감독은 하차하게 되자 급기야 '안나 켄드릭'이 연출까지 맡게 된 셈이다. 

 

23년 제 48회 토론토 영화제에 출품되었으나, '안나 켄드릭'은 작가 파업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일부 지역 배급권을 구매하게 되면서 안방에서 '안나 켄드릭'이 첫 연출작이자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오늘의 여자 주인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1,100만 달러에 배급권을 획득했다는데. 아무리 봐도 처음엔 호기좋게 시작했다가 이건 아닌거 싶다고 발을 뺐더니. 이후 '안나 켄드릭'이 다 만들고 난 후 감상하니 또 괜찮아 보여서 구매한 것 같다. 뭔가 줏대없는 넷플릭스 같단 생각. 

 

방송 출연 당시 '로드니 알칼라'

 

'다니엘 조바토', '나콜렛 로빈슨' 등이 출연하고, 토론토영화제와 24년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 리오 데 자네이루 국제 영화제에 출품되어 좋은 평을 받았던 <오늘의 여자 주인공>은 넷플릭스를 통해 2024년 10월 18일 공개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영화에서 '안나 켄드릭'의 첫 연출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어쩌면 앞으로 배우보단 감독으로 활동하는 '안나 켄드릭'을 만나 볼 수도 있을테니. 

 

 

 

 

감독: 안나 켄드릭

각본: 이 맥도널드 - 썸 프릭스

출연: 안나 켄드릭, 다니엘 조바토, 니콜렛 로빈슨, 토니 헤일, 캐스린 갤러거

제작자: 로이 리, 미리 윤, JD리프시츠, 라파엘 마르굴레스, 숀 패트릭 오라일리

촬영: 잭 쿠퍼스타인

음악: 댄 로머, 마이크 투칠로

제작: AGC Studios, BondIt Media Capital, Vertigo Entertainment, BoulderLight Pictures

배급: Netflix

공개: 제 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 2023년 9월 8일 / 넷플릭스 - 2024년 10월 18일

러닝타임: 95분

728x90